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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토리가 있는 제품 판매, 이지커머스

WHY EZCOMMERCE

대동강 물을 물장수들에게 팔았던
봉이 김선달을 기억하시나요?

황당하지만 이런 일이 가능했던 건

‘스토리텔링’의 힘!

대동강 물이 봉이 김선달 소유라는 것을 믿고 사게 만들었던 화려한 화술이자, 스토리텔링의 힘입니다.

이지커머스 제품 기획 및 런칭 스토리 사례

자체브랜드로 판매중인

군산 꼬꼬마 양배추죽 스토리

기존 양배추보다 더 달고, 위에 좋은 군산 꼬꼬마 양배추죽 꼬꼬마 양배추의 좋은점을 더 잘 알리고 잘 팔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?

  • 제품 이름은?

  • 패키지 디자인은?

  • 구매 타겟은?

  • 판매는 어떻게 하지?

STEP 1 자사제품스터디

시작은 군산 꼬꼬마 양배추 제대로 알기!

군산 꼬꼬마 양배추의 특징
  • · 1-2인 가구에 맞는 일반 양배추의 1/3 무게

  • · 작지만 영양소는 듬뿍!

  • · 아삭한 식감과 단맛이 풍부

  • · 우리가 재배한 기특한 국산 양배추

  • · 매년 수출량 증가! 일본 및 대만 수출 활발

+

위 건강에 좋은 양배추
  • · 미국 타임즈가 선정한 3대 장수식품 중 하나

  • · 풍부한 영양소

  • · 비타민U가 풍부해 위 건강에 좋음

  • · 암예방, 해독작용, 혈액순환 등 다양한 효능

양배추에 대한 니즈는 높지만 죽에 대한 인지도는 낮음
PC 모바일
양배추즙 13,400 96,600
양배추죽 350 4,590

STEP 2 시장 조사 및 타겟도출

이렇게 좋은 꼬꼬마 양배추죽을 누구에게 팔면 좋을까?

군산 꼬꼬마 양배추의 특징
  • 현대인들의 슈퍼증후군 질환0순위 ‘위염’, ‘역류성 식도염’

  • 2017년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의 통계조사 결과 신경성 위염 여성의 약 2배

  • 현대인의 위장 질환 데일리 관리 필요

+

no2. 다이어트 간편식 시장 확장
  • 국내 다이어트 시장 규모 10조 (2018년 기준)

  • 건강과 포만감을 챙긴 저칼로리 제품 선호 건강한 간편식에 대한 꾸준한 수요 증가

맛있으면서도 속이 편안한 간편식을 찾는 사람들에게 우리의 제품을 알린다면 좋지 않을까?
그렇게 찾은 우리의 타겟!
  • 끼니를 자주 거르는
    바쁜 직장인

  • 간편하게 한끼를 먹고 싶은
    직장인

  • 기존에 양배추즙을
    섭취하고 있는 사람

  • 만성 위염인
    사람

  • 다이어트 식단조절로 인한 위염으로
    고생하는 사람

  • 잦은 음주로 속 편한 날
    없는 사람

STEP 3 컨셉 결정 및 디자인

위가 행복해지는 건강한 한끼 프로젝트
군산 꼬꼬마 양배추의 탄생

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위장병, 특히 위를
불편하게 하는 다이어트, 바쁜 일상으로 끼니를 거르는 일이 많은
여성과 직장인들이 위염, 속 불펺많이 경험한다는 점과
다이어트 간편식 시작이 확장되고 있다는 점에서 착안하여

‘오늘 하루도 안녕하속!
위가 행복한컨셉의
군산 꼬꼬마 양배추 제작

타겟에 맞춰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

세련되고 이쁜 패키지를 선호하는 20-30대의 타겟에 맞춰 화이트와 양배추를 연상하는 연두색의 패키지, 상세페이지 리뉴얼

STEP 4 판매 전략 설정

차별화된 전략으로 판매 BOOSTER

기존에 판매중인 수많은 양배추 분말 제품들 중에서
우리의 제품이 돋보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?

그래서 생각한 소소한 서비스
양배추죽을 간편하게
먹을 수 있는 전용
꼬꼬마 보틀 탄생!

STEP 5 판매 채널 셋팅 및 마케팅

예산과 타겟, 컨셉에 적합한 판매 채널과 마케팅 진행

다담다 스토어팜 및 오픈 마켓 입점
직장인, 여성들이 많이 모이는 SNS채널, 커뮤니티 대상 바이럴
인플루언서, 체험단 진행
파워링크, 쇼핑몰 검색 광고 진행

결과는?
4개월 후, 월매출

800배 상승